yuu.kr

JOIN | ID/PASS



-- Today Visit --

자료-시사 작성일 : 18-12-30 15:54

20대 남자 고민 이해 안되면 산이 ‘페미니스트’ 들어보라…
 글쓴이 : 我詩我
조회 : 10   추천 : 0  
 

하태경 “20대 남자 고민 이해 안되면 산이 ‘페미니스트’ 들어보라…공감가는 부분 많아”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이 30일 ‘여성 혐오’ 논란을 불러일으킨 랩퍼 산이의 신곡 ‘페미니스트’에 대해 “가사가 도발적이면서도 공감 가는 부분들이 많았다”며 “요즘 20대 남자애들 고민이 이해가 잘 안되면 산이 노래 한번 들어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왜 군댄 안가냐! 데이트 할 땐 돈은 왜 내가 내! 그럼 결혼할 때 집값 반반’ 이라는 ‘페미니스트’의 가사를 인용하며 “요즘 20대에겐 남자는 2년 간 군복무 할 동안 여성은 일찍 사회에 진출한다”며 “군복무 남성에 대한 보상은 없는데 여성은 2년 정도 돈 벌 기회가 먼저 생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그러면서 “과거에 비해 줄었겠지만 여전히 데이트 비용 남자가 더 낸다”며 “술자리 같이 해도 남자가 비용부담 더 한다. 결혼 비용도 3~4배 남자가 더 만히 낸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과거에는 남자들이 다 취직이 잘 되었기 때문에 저런 문제들은 감수할 만 했는데, 요즘은 남자들도 취직이 극히 어렵다”며 “문재인 정부 들어와 더 안된다. 최악이다. 20대 남자들이 아주 어려워서 과거에는 문제가 안되었던 문제가 이제는 차별이 된 것”이라고 했다.

 

■“여성가족부 존재 이유는 여성 차별 이데올로기 때문”

 

하 의원은 “젠더 문제의 본질은 결국 남녀 공평성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과거에는 여성 차별이 문제였다면 이제는 남성들도 차별받고 있다는 의식이 강화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사회는 여전히 차별받는 것은 여성이라는 강고한 도그마로 자리잡고 있다”며 “여성 가족부의 존재 이유도 이런 여성 차별 이데올로기에 근거하고 있다”고 했다.

 

하 의원은 “20대 남성들의 현실은 자랄 때도 우대받지 않았고 지금도 우대는 커녕 차별받고 있는데 사회는 20대들에게 ‘너희들이 여성들을 억압하고 있어’하니 사회에 대한 반발심이 커지는 것”이라고 했다. 또 “문재인 정부도 변화된 시대상을 모르니 20대들도 반문 정서도 커지는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산이, 신곡 ‘페미니스트’…“뭘 그리 불공평하게 자랐나” 가사두고 지지, 비판 쏟아져 )

 

(관련기사: 산이, 콘서트 무대에서 “페미니스트 노, 너네 정신병”…콘서트 일시 중단, 소속사 사장은 사과)

 

김한솔 기자

 
<< 이전글   다음글 >>  
목록